요드 햄버거 메뉴

목차

    전기밥솥 냄새나는 이유 중 하나는 환경호르몬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실제로 취사 과정에서 환경호르몬이 밥 짓는 냄새와 함께 배출될 수 있다는 지적도 있었죠. 환경호르몬은 적은 양이라도 체내에 쌓이면 면역력을 약화시켜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림-전기밥솥

     

    지금부터 전기밥솥 냄새나는 이유에 대하여 상세하게 알아볼게요. 우선 집에 있는 전기밥솥 취사를 할 때, 냄새를 맡아보세요. 밥 냄새와 함께 이상한 플라스틱..? 타는 냄새가 섞여있다면 반드시 전기밥솥을 교체해야 됩니다.

     

    그 다음에는 밥솥의 내솥을 확인해야 됩니다. 내솥의 색이 까맣다면 어떤 소재를 사용했는지 확인하세요. 불소수지로 코팅된 밥솥이라면 지금까지 환경호르몬에 노출되었다고 보셔야 됩니다..ㅠ

     

     

    전기밥솥 냄새나는 이유

     

    제품설명서를 보시면 어떤 코팅이 되어있는지 확실하게 나와있을 거예요. 불소수지는 탄소와 불소로 이뤄진 합성수지의 일종으로, 다른 분자를 밀어내는 성질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밥알이 내솥에 잘 붙지 않는데요, 그 이유로 전기밥솥의 내솥 소재로 많이 사용되어왔죠. 대부분의 신제품은 더 이상 이 소재를 사용하지 않지만, 간혹 사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불소수지 코팅한 내솥은 고온 노출 시 PFOA와 같은 환경호르몬을 발산합니다. 전기밥솥 냄새나는 이유죠. 역한 냄새가 나기도 하기 때문에 예민한 사람들은 두통까지 느낄 수 있어요.

     

    이런 밥솥을 사용하면 심각한 질병을 유발할 위험이 큽니다. 실제로 이런 환경에 노출된 사람들을 조사한 결과 신장암, 고환암, 갑상선 질환이 많았다고 하죠. 게다가 태아의 건강에는 큰 영향을 줍니다. 저체중 아이가 탄생할 위험이 높고, 뇌 발달도 지체된다고 하죠.

     

     

    전기밥솥 고르는 방법

     

    전기밥솥 냄새나는 이유가 불소수지로 코팅된 내솥을 사용했기 때문이면 교체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전기밥솥을 구매하실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내솥의 소재를 보셔야 됩니다.

     

    전기밥솥의 특성상 고온과 고압을 이용해 밥을 만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솥에 화학 코팅을 했다면 취사 때마다 다량의 환경호르몬이 방출되어 가족의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내솥의 소재가 가능한 화학적으로 코팅된 제품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쇠나 스테인리스처럼 환경호르몬을 발산하지 않는 소재를 선택해야 되죠. 요즘은 풀 스테인리스 제품이 많습니다.

     

    또, 고온이 닿는 뚜껑 커버 부분의 소재도 잘 보셔야 합니다. 커버도 스테인리스로 된 제품이 많아요. 반드시 살펴보세요. 저렴한 제품을 구매했다가는 몸이 망가집니다.

     

     

    쿠첸 풀스테인리스 전기밥솥

     

    쿠첸 풀스테인리스 전기밥솥은 스테인리스 상위등급인 STS 316 Ti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이 소재는 의료용으로 사용될 만큼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내솥뿐만 아니라, 고온이 닿는 커버 부분도 스테인리스입니다. 올스테인리스기 때문에 환경호르몬을 전혀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제품의 상세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쿠첸 풀스테인리스 전기밥솥 22% 할인 >>

     

    쿠첸 브랜드 최대 15% 즉시 할인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
    로딩바